[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10
팀과제발표
1팀
My Routine
심리상담 – 피봇 – 나다운 삶을 찾고 지속하는 데 도움이되는가 (회사의 비전) 에 부합하는 가설을 찾음
초기고객 확보전략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첫2주만 사용가능한 루틴관리 서비스 – 사람들이 사람을 데리고옴
웹서비스 런칭 이후
앱런칭 (유저가 7천명 ) 마케팅 비용은 68000원
Dropbox
학교재학중 USB 놓고다녀서 파일을 파일 공유 서비스를 만들기로 결심
개발이 다 된 것 처럼 보인는 dropbox 데모 영상 제작
제작한 데모영상을 유명 커뮤니티에 업로드
제작 비디오가 인기를 끌어 최상단에 올라 약 7만명이상의 사람으로부터 미리예약받음
새삶(구 우리집공간컨설팅)
지역맘카페를 통해 재능기부 – 사업에 대한 확신
사업자등록후 50만원으로 창업 (로고 명함 물품구비)
지인 및 재능기부 차염자들의 입소문 으로 마케팅
블로그에 작업 글 사진 결과 공뷰 매일 포스팅 하여 포트폴리오 구축
2팀
비즈몬스터
유튜브 페북 광고 SNS매체 광고활용
예비창업자들은설립을 도와
로빈후드 (미국의 수수료없는 중개 플랫폼)사례
미국의 수수료 없는 중개 플래폼 주식 옵션 ETF 암호화폐등을 거래하는 플랫폼
가족 친구 지인 통해 초기 유저 모음
거래 수수료 무료라는 파격적 조건 제시 가입절차 간단
베타 테스터로 참가한 사람들의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가능 초대링크 공유
머스트잇
백화점에서 명품팔 때 해외 소싱을 통해 온라인 명품 판매시작
돈 대신 내부 비효율을 동원하여 미리 팔아보기
구매대행으로 수요가 있는지 확인
3팀
스픽
AI 기반의 영어 앱
인스타그램 으로 수많은 잠재고객을 모음
작심 (스터디 카페)
확실한 타겟팅 – 무료 온라인 강의 제공, 초기 지역 선점(지방으로 시작)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브랜딩 – 이국적인 인테리어 옥스포드 도서관 모티브로 디자인
가맹점주 가 고객 – 인테리어(해리포터스타일) 지역을 타겟팅 이유 공실이 많은 곳에 제안
월세 보증금 없이 수익성이 생기면 나눠주겠다 하여 시작
직영이 성공하면서 가맹점주를 모집할 수 있었다.
영업으로 챌린지 – 20-30명중 하다보면 한명정도는 받아주지 않을까!
오늘의 집
정보성 콘텐츠로 서비스를 출발
일반인 유저
커머스 시스템 도입 (퍼널)
소개와 판매
쏘카
정확한 지역 & 고객 타켓마케팅 (제주도) – 제주 대학생 대상으로 마케팅
첫 이용 혜택
차량마다 사용후기 – 커뮤니티 구축
페이스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Club house 클럽하우스
오디오 기반 채팅앱
유명인 마케팅 - 인플루언서 사용. 영향력있는 사람들을 인볼브 가능한 사람이였다.
FOMO 마케팅 – 다른이용자에게 초대를 받아야만 이용가능 (초대개수에도 한계) – 돈주고 초대권 구입
SNS 바이럴 (소속감 생긱사람들이 대화 공유)
4팀
초기 고객 확보 전략 7가지
1. 오프라인에서 직접 고객을 찾아가기
2. 온라인에서 직접 고객을 찾아가기
3. 친구를 초대하기
4. 입소문을 내기 위한 FOMO 조성하기
5.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기
6. 언론보도 활용하기
7. 커뮤니티 조성하기
두끼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프렌차이즈
네이버카페에 떡볶이의 기술/정보를 엑기스만 모아 커뮤니티 조성 >정보를 큐레이션
커뮤니티 조성은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큰 자본이 필요하지 않다.
삼쩜삼
환급액 계산 및 환급 신청 도움 서비스
개인 세금신고와 숨어있는 환급액을 도움받을 수 있는 서비스
종합소득세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20대 아르바이트생 또는 프리랜서를 타겟으로 SNS에 돈이 사라진다 라는 카피 라이틍으로 홍보. 고객이 트위터로 홍보하며 삼쩜삼 정보 확산.
오늘의 집
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
오늘의 인테리어 채널 개설로 첫 시작. - 1인가구 를 타겟
원룸꾸미기,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제품등 이용자들이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1인 가구의 소품 정보, 나만의 인테리어 노하우 공유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대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변화
커뮤니티의 가치는 사람이 많아졌을때 비로소 나온다.
사람이 많아진 커뮤니티는 어떻게든 비즈니스가 된다.
커뮤니티 형성에 중요한 것은 미끼상품이다.
5팀
당근마켓
판교장터라는 이름으로 런칭 테크노벨리 OT 제직자들의 중고거래 소통창구로 활용
처음 가족 지인으로 시작하여 점차 확대
Dropbox
자료 온라인 보관 공유
소개영상 이 digg 에서 하루 만에 7만명으 ㅣ회원 확보
Toss
토스뱅크는 챌린지 뱅크를 롤모델로 시작
챌린지 뱅크로 기능을 하나씩 도입함 - 사용자가 필요성 여부를 확인후 서비스를 런칭
Calm
명상 어플리케이션
2분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이메일 입력하는 간단한 홈페이지
바이럴로 10만명이 넘는 잠재고객의 이메일 확보 - 웹사이트 개발 - 대통령선거에 CNN광고로 더욱 유명
My Routine
루틴관리 어플리케이션
하루루틴을 관리하는 서비스
개인 페이스북에 설문 업로드 - 2일만에 63명 지원
1차가설검증통해 MVP개발
친구추천기능 통해 2주 체험 제공하며 유입증가
7팀
Speak
AI기반 영어회화앱
인스타그램으로 사람들을 모음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역대 최고 트래픽 달성
Tinder
데이팅앱
최소 500명을 확보해야함
대학생을 타겟으로 하여 파티에 초대한 친구들 을통해
Covid19 백신체크 에서 유입시킴
마인드코칭아카데미
심리멘탈코칭 서비스
심리멘탈코칭이 학생들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서 입시학원 재수학원의 원장님들에게 다니면서 어필
하나씩 수업을 개설하기 시작
8팀
패피스
명품수선 중개서비스
수선사들이 사진으로 견적 가능을 확인
수선사와 소비자에게도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
모집 홈페이지 출시
크리에이테스랩
먹어도 되는 안전한 장난감 제조 및 교육
크라우드 펀딩으로 많은 후기와 니즈 파악
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사회적 가치를 입증
대기업과 협업
옹고잉
시니어 정기 배송 서비스(평균 69세)
낮은 인건비로 저렴한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샐러드 도시락의 정기구독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사전주문을 통해서 검증
시니어 맞춤형 근무환경 제공 (고정 수입, 최소근무시간) - 정부기관 연계로 쉬운 고용과 검증된 교육 평가 시스템 제공
고객사들의 시니어 배송 신뢰확보
9팀
6가지 전략
1.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
2. 파트너십 (타회사와 파트너십형성 하여 파트너사 고객에게 홍보)
3. 온라인 마케팅 (소셜미디어를 활용 - 다수에 홍보가능)
4. 무료제공 및 제한 (무료시범이용, 제한된 할인기간 제품을, 경험하게 하고 구매 유지의 가능성 높임)
유치
1. 오픈베타 - 초기버전을 소수에게 제공,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 피드백 수집, 서비스 개선에 도움
2. 프로토타입 개발 - 제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에서 검증 피드백 수집
3. 방어 - 구독해지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마켓컬리
온라인 식재료 판매
입소문 - 잠재고객을 추천인으로 전화하는것을 목표
친구초대 5천원
첫구매 이후 한달 무료배송, 한달간 5%적립, 첫주문 100원, 가입후 3일 이내 무료배송 쿠폰
Airbnb
숙박공유서비스
파트너십
craigslist 와 파트너십 형성
craigslist 매뭉릉 airbnb 플랫폼에 게시
트렌트헌터
도매상품공급
무료제공
네이버 카페, 유튜브를 통해 쇼핑몰 매출 올리는 정보 무료제공
스마트 스토어를 비롯한 오픈 마켓 및 쿠팡 등을 활용하는 정보 제공
비즈 클래스 라는 강사와 수강생을 연결시켜주는 클래스 플랫폼도 운영
GoPro
액션카메라
프로토타입 개발
샘플제작 - 사이클레이서에게 배포
사진과 영상이 공유되며 입소문 확산
멜론
음악 스트리밍서비스
해지방어
구독해지 버튼을 찾기 힘들게 만듬
구독 해지시 할인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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