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의 적극성/라이프해킹스쿨_강의

[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8

반응형

 

2-16. 자신 있게 결과를 팔겠습니다, 위험 탈출구 [9블록]

 

위험 탈출구 [제 9 블록]
고객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걱정을 제거

 

"우리는 결과를 팔겠다" 라는 자신감 표출

-환불 조건, 교환 기간 등의 파격적 조건 제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 = 100% 환불

> 의심이 많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 '불확실성' 제거해주기

 

ex>

 

 

제품의 경우엔

인간의 심리중 손실 회피편향

: 물건을 받아 사용후 일주일, 10일, 2주 이렇게 쓰게되면 이 물건이 나의 소유라는 심리적 기재가 발동 > 이것을 다시 환불하기 위해 반품을 하게 될 경우 손실로 인식하게 됨

= 환불율이 그렇게 높지 않다. (환불요청은 극소수)

 

10개 팔리고 환불이 없는 상황

VS

500개 팔리고 3개 환불 < 더 유리한 상황

 

그리고 만약 환불 비율이 높다면?

우리 사업에서 뭐가 문제인걸까?

- 카피라이팅을 손을 봐야 하는 상황일까? or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해야 하는 상황일까?

 

환불비율이 높다는것 = 제품에 정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하는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는것

>사업을 잘 하려면 우리의 제품, 우리의 서비스의 품질에 좀더 신경을 쓰고 이것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여러분들이 확인을 해야한다,.

 

괜찮은 서비스와 괜찮은 상품을 만들었다면 환불 비율을 높지 않을 것이다.

 

 

 

2-17. 음식도 시식 기회는 주더라, 맛보기 [제 10블록]

 

맛보기 [제 10 블록]
샘플을 제공하는 단계

 

생생한 실증(Vivid Demonstration)과 관련도가 높은 단계

 

지식상품 (무형의 상품)

- 일부 공개 (강의/ 전자책 등), 첫 1회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식의 서비스 맛보기 제공 = 서비스의 품질을 대변

 

제품 (유형의 상품)

- 특성을 극대화한 영상/이미지로 생생한 실증 제공

 

 

상품의 전체를 보지 못한 고객에게는 코끼리 단지 만지고 코끼리 생김새 추정하기 

 

2-18.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 큐, 반응유도 [제11블록]

 

반응유도 [제 11 블록]
고객이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단계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그들이 해야 할 행동을 명확하게 제시해 주어야 한다.

 

마케팅에서 이야기 하는 CTA(Call To Action)
- 지금 바로 구매하기
- 상담 신청하기
- 맛보기 전화 예약하기

> 고객에게 원하는 어떤 그 특정행동을 명확하게 문장화 또는 단어화 하여 적용

가능하면 그것을 행동 할 수 있게끔 링크 같은것을 연결, 관련 상품까지 묶어서 구매하기

이런식의 어떤 행동 유도, 반응 유도의 이 문구 들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효과적 반응유도 문구
"혜택"의 강조

예> 부동산 투자 강의 신청

1. 지금 바로 강의 미리보기 (클릭) 

2. 부동산 투자 배우러 가기 (클릭)

3. 2천만원 이하 소액 투자로 연 300% 이상 수익 도전하기 (클릭)

 

부동산 투자 강의를 왜 들을까?

가장 깊은 단의 혜택 = "돈"

>>" 지금 바로 소액으로 돈 버러가기

 

ex>

혜택을 강조하면서 오늘 읽고 바로 적용하라 등으로 행동을 촉구하고있다.

 

메신저로 메시지를 주세요 (링크와 클릭 유도 이미지 삽입)

 

bitly - url 줄이는 솔루션 등을 통해 URL을 클릭을 했는지 안했는지 분석가능

 

고객 - 오 이거 진짜 괜찮은데? 내 문제를 진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러니까 나중에 사야지!

 

2-19. 인간은 누구나 결정을 미룹니다, 긴급효과 [제12블록]

소비자가 나중에 사야지 하는 마음을 가진 경우 나중에 구매를 하는 경우는 낮다.

판매자 입장에서 설득이 완료 되었을때, 그 순간 바로 판매가 일어나게 하는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긴급효과 [제 12 블록]
결정을 미루지 않도록
당장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고객의 머리에 심어주는 마지막 단계
[주의]
노골적이면 안된다! (퇴근 길 야채가게 떨이 장사가 되지 말자)

>다시 의심하게 됨

 

여유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무심한 듯이 툭 던지면서 긴급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간단한 언지

1. 보너스 옵션 제거

2. 가격 인상 고지

 

ex>

보너스 옵션이 제거 될 수 있음을 고지

 

가격이 인상될 수 있음을 고지

 

> 가격이 올라갈 수 있겠구나!

> 기존 구매자까지 생각하는 판매자 구나!

 

긴급효과 전술

"이거 이미 인기있어"전술
재등록시 현재가격그대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