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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의 적극성/라이프해킹스쿨_강의

[5주차] 매출 10배 디지털 마케팅 끝장내기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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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1년 만에 매출 1,000% 비밀

1. 마케팅 강의는 이렇게 시작한다

마케팅이 제일 중요하다.

 

2. 상품 개발보다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사업의 본질이 별로 인데도 사업이 잘 되는 이유를 보면 대다수가 마케팅을 굉장히 잘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심리적 요인을 잘 이용

너무 좋은 제품이지만 판매를 못하는 경우는 마케팅을 안 하는 경우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포장지가 별로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이끌어 낼 수 없기 때문

 

 

마케팅에 많은 리소스와 자원을 투자해야 한다.

마케팅이 메인, 제품은 사이드

 

사업을 벤치마킹하여 모방하여 시작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다. 한 기업이 시장을 독점하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 경쟁사가 많아져야 가격이 합리적이게 될 수밖에 없다.

 

직방 - 다방야 놀자 - 여기 어때 배달의 민족 - 요기요

 

마케팅만 잘해도 사업이 쉬워진다

좋은 제품을 빠르게 벤치마킹 하여 마케팅을 더 경쟁력 있게 해내면 된다.

사업의 성패에 있어서 마케팅의 비중이 거의 80%에 가깝다.

상품의 본질 : 마케팅 = 20 : 80

 

 

 

3. 마케팅의 중심 뼈대, 돌다리 이론

사업의 핵심, 마케팅

 

사람의 심리를 유도하는 마케팅

마케팅은 사람의 심리는 조종하고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끔 유도하는 일이라고 보면 된다.

(고객의 구매행동, 앱설치, 다른 활동)

 

눈치 없는 마케터는 없다.

마케터 = 소비자들의 심리를 읽는 사람

 

고객의 심리를 추적하고 소비자의 심리를 빠르게 읽어내는 능력

= 눈치를 키워야 한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점 : 돌다리 이론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 아무리 좋은 마케팅도 하나의 돌다리가 무너지면 실패하고 만다.

고객의 심리 행동 상태 - 구매로 이어지는 단계

인지 > 광고로 노출

호기심 >

몰입 >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몰입

의심 > 리뷰나 구매후기 (이 제품보다 더 저렴한 게 있나?)

욕구 > 할인 마감전략 이용

구매 > 편리한 결재시스템

 

인지

인지 돌다리를 튼튼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소셜 채널들

데이터추적 기반 퍼포먼스  - 지역, 나이, 성별 등을 타기팅하여 광고노출 

 

호기심

인지와 매우 흡사 같이 보면 본다. 

추가적으로 카피라이팅과 이미지 영상이 필요

 

몰입

상세페이지

 

 

의심

리뷰, 후기

 

욕구

할인 기한

선착순

 

보류

월급주기에 맞춰서 구매가 많이 일어난다. 

 

재방문

리타게팅. 리마인드 문자, 이메일 소셜광고

 

구매

할부기능 

 

재구매

회원제(할인)

 

추천

추천 시 추가 포인트 정립

공유하기 버튼 남기기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채널만 늘리다가 망하는 경우도 있다.

채널마다의 특성이 있고 그 채널에 맞춰서 채널별로 마케팅 전략이 달라야 한다,.

 

여러 채널을 한 번에 광고집행 하기보다는 하나의 채널을 완벽하게 최적화한다. 그리고 그다음 채널을 확장하라.

 

채널 우선순위

- 웹사이트

- 네이버

- 페이스북/ 인스타

 

 

 

Chapter 2. 구매할 수밖에 없는 소재 제작 공식

1. 모든 돌다리를 튼튼하게, 재료 만들기

모든 돌다리를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핵심재료 : 광고소재 

광고 소재 : 이미지 광고, 동영상 카피, 상세페이지 등등 소비자가 우리 상품을 구매하러 와서 보는 모든 글, 이미지, 영상들이 광고 소재이다.

인지단계를 튼튼히 하기 위한 페이스북 광고, 유튜브광고 - 이미지 광고보다 영상광고가 인지를 일으키는데 훨씬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

영상광고 - 시청각을 자극하기에 좀 더 시선을 빼앗는 효과를 가지고 온다. (더 많은 사람에게 인지를 발생시킨다)_

 

호기심 단계

카피라이팅을 매우 신경 쓴다.

텍스트만. - 호기심 자극 워딩

 

몰입단계

상세페이지에 영상 이미지 삽입

모든 돌다리에 좋은 광고 소재를 세팅해놔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2. 씨를 위한 마케팅

강의 상품 - 직업, 소득, 관심사 

 

페르소나의 정의 -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관련된 특성에 대해서 자세히 서술하는 것이다. 

 

 

 

3. 광고 소재 체크리스트 6가지

6가지의 소재 체크리스트
의외성, 시의 적절성, 가치입증, 연상효과, 넛지, 추상어

항상 상단에 의외성 카피를 준다

 

코딩 배우려면 지금 등록해도 5개월 뒤에나 가능하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졸업생들이 어느 회사에 취직하여 어떤 개발을 했는지 후기들의 영상들이 100개가 넘게 유튜브에 깔려있다.

진성유저들을 통해 얼마큼 가치 있는지 입증이 됐다.

가치입증 3가지!
진성유저를 통하여, 권위를 빌려서, 결과나 성능을 입증하여 얻기

시의 적절성 - 현재 상황에 놓인 상황을 공감하게 한다

연상효과 - 미래의 상황에 상상하게 하고 공감을 하게 한다.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