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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의 적극성/라이프해킹스쿨_강의

[5주차] 매출 10배 디지털 마케팅 끝장내기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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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 홈페이지 구매 경로 최적화 기법

홈페이지 영역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 사이트를 최적화 하라

 

광고보다 사이트 최적화가 먼저

유튜브라던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런 광고들을 사이트 최적화 없이 광고를 해놓으면 광고를 보고 클릭하고 들어와서 결제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런데 광고가 잘못됬는지 알고 계속 광고 A B test 하는 과정을 한다.

 

 

1. 사용자의 모든 이동 경로 추적하기 

내 사이트로 들어온 사용자의 모든 이동경로를 추적하는 스토커가 되어라

고객의 이동 시나리오

도식화 하여 이탈을 찾아라. 리스트를 최대한 세세히 분석하라

 

2. 이탈 구간 추적 , GA 사용하기

GA (Google Analytics)

잠재고객 - 사이트를 방문했던 모든 고객

잠재고객 패르소나를 추출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다.

어떤 연령대의 어떤 성별의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 접속을 많이 하는지

사용자 탐색기 - 고객 한명한명이 사이트내에서 어떻게 이동했는지를 상세하게 보여주는 기능이다.

 

고객 한명이 어디서 어디로 이동을 하고 얼마나 머물러있고 -어떤 행동들을 하고있는지 

유저들의 출저

Direct 로 들어왔다는 뜻은 

바이럴이 일어나고 있다. 즐거찾기 북마크를 해놓고 재방문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다이렉트 유입이 늘어나는것이 중요하다

이탈을 막기위해 어떤 개선을 해야할까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할수있따.

 

사용자들의 이탈을 파악

3. 사이트 최적화 4가지 기법

 

몰입 

고객의 심리흐름 ->  호기심 - 공감-신뢰- 욕구 프로세스로 상세페이지 작업

 

11번의 창업 - 4개의 사업 운영중

4개의 사업중 수입 데이터를 보여줌 으로서 신뢰도를 증가시긴다.

얼리버드로 구매욕구를 올린다

 

 

키워드마다 섹션의 순서를 다르게 한다. 

 

지불고통 - 돈을 쓰면서 고통/스트레스를 받게됨 

 

 

수강신청후 결제에서 이탈이 많아짐

글 추가 강의 수강 축하 메세지 - 넛지의 개념 - 다시 자발적인 참여에 인지인식하도록

할부금액, 얼리버드 할인금액으로 얼마나 할인받았는지 보여줌으로서 내가 할인을 얼마나 받았고 5개월 할부로 했을때 금액이 얼마되지 않음을 확인시켜줌

보류 고객의 정보는 매우 중요.   리타게팅하여 푸쉬하고 월급날 다시 연락, 할인유도 ETC. 고객이 정보를 남기고 가게끔해야한다.

머니위클리로 돈버는 정보를 너에게 무료로 주겠다.

이메일 주소를 달라.

쿠폰으로 회원가입 유도

 

 

사이트 최적화 방법
1. 사이트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2. 이탈은 어렵고 구매는 쉽도록
3. 보류한 유저들의 정보 획득
4. 재구매 유도 프로세스 구축

 

 

 

 

 

 

 

Chapter 4. 0원으로 3천만 매출 버는 네이버 광고의 정석

1. 네이버의 세계관

2. 파워링크 영역 ROAS 2000% 광고 전략

3. 웹사이트 영역 검색 최적화(SEO) 전략

4. 블로그 영역 키워드 기반 상위 노출 전략

5. 지도, 카페, 동영상, 지식인, 뉴스 영역 상위 노출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