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1. 당신에게 강사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강사 브랜딩이 필요한 시기
상위급 전문가가 될수록 강의를 해야 한다.
말할 일과 글 쓸 일이 생긴다. 언론 상대로 미디어 브리핑
매출을 공동상승 시킨다.
퍼스널 브랜딩, 자연스러운 지식의 확장,
- 강사브랜딩의 목적
Personal Branding을 위해
- 강사로서 자신의 강점 적어보기
전문 필드가 있다
-강사로서 부족한 점 (보완할 점)
말을 잘 못하는 편이다.
- 향후 강사 브랜딩을 위해 노력할 자기 계발 계획에 대해 적어보기
앞에서 조리 있게 말하기
Chapter 1-2. 디지털 시대, 강사들의 돈 버는 구조
디지털 시대
노션 페이지 - 나만의 포트폴리오
나에게 적합한 강연 시장 조사하기
- 내가 수익을 낼 수 있는 강연 시장은 어떤 곳일지 떠올려보기
- 가장 빠르게 강연 기회가 주어질 시장은 어디인지 떠올려보기
- 대면 강연시장에 주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지 생각해 보기
- 비대면 강연 시장에 주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지 생각해 보기
+ 우리 동네 평생 학습관 등 강사모집 공고 검색 후 신청해 보기
Chapter 1-3. 강사 브랜딩을 위한 체크포인트
내가 보는 나
남이 보는 나
내가 보는 나와 남이 보는 내가 일치해야 한다.
강사 브랜딩 롤모델 선정하기
- 강사 브랜딩을 위한 롤모델 적어보기
- 롤모델의 강점 적어보기
- 롤모델의 약점(보완할 점 ) 적어보기
- 롤 모델의 강점과 약점을 반영한 나만의 강사브랜딩 계획 세우기
Chapter 1-4. 나만의 강연 콘텐츠 발굴하는 법
인생스토리 - 독특하고 놀라운 감동선사
모강이 불가함 (단 유명세 치중)
전문성 - 경력과 포지션을 활용한 콘텐츠 ( 마케팅, 기획 등 직업과 관련된 콘텐츠)
취미/관심사 - 취향 기호 확실한 MZ세대 겨냥 (취미, 사진촬영, 인테리어, 악기연주, 요리 등 ex 90년생이 온다.)
초반부터 킬러 콘텐츠를 찾기는 힘들다.
콘텐츠 발굴을 위한 4가지 질문
- 내 강연의 목적과 주제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기
- 내 강연을 들은 청중으로부터 기대되는 변화 적어보기
- 주제 선정 이유에 대해 한 문장으로 요약하기
- 내 강연의 흥미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적어보기
Chapter 1-5. 나만의 강연 콘텐츠 발굴하는 법
아무리 설계를 열심히 해 왔다고 하더라도 상황에 맞춰 변형할 수 있어야 한다.
나만의 청중분석 체크리스트 만들기!
Chapter 1-6. 초고수 강사가 되는 법
남을 가르치는 것이 최고의 공부다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백을 준다.
생각이 바뀌도록 자극을 주는 것이 역할
Peer Pressure 주변 동료들의 생각을 듣게 하고 -동조효과 - 서로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 청중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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