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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의 적극성/블로그 챌린지

[8주차] 상위 0.1% 영업사원 출신이 말하는, 세일즈 핵심 카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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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1. 상품을 판다(X), 차별점을 판다(O)

 온라인에서만 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

세일즈 &심리학 (3&4 챕터) 반복하여 듣고 마스트하라 > 판매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작심 (프리미엄 독서실)

 

차별점 1. 교육 콘텐츠 무료

공부가 주 목적인 스터디 카페에 교육 컨텐츠 무료 제공

수능 인터넷 강의, 고시,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성인 대상 해커스, 에듀윌 등 전부 제휴협약을 맺음

스튜디오 + 강사초빙 & 촬영 진행 하여 인강을 공급

이용고객 중 비중이 높은 대학 입시 수험생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 - 풀이 강의까지 모두 인강으로 제공

= 독서실 이용하면 무료

 

차별점 2. 인테리어.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

방이름: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보들리안 룸, 케임브리지 룸, 

창업자들이 외국 여러 대학을 탐방하고 학생들이 더 공부에 집중 잘할 수 있도록 구상해 낸 인테리어

스토리가 담긴 인테리어

 

차별점 3. 사업주의 혜택

공격적인 프랜차이즈 확장으로 창업비용을 낮췄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 업체의 고객은 소비자와 가맹점주이다.

가맹 라이선스비용이 수입 임으로 수익이 들어오는 루트로 고객을 산정해야 한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혜택 또한 차별점이 있어야 파급력 있게 사업의 속도가 붙는다.

 

자체인테리어 가구제작 공장까지 보유하여 인테리어 비용 절감 - 업주입장에서는 창업비용의 절감

대규모 가맹

상권 분석 프로그램, 독서실 활성화에 필요한 마케팅 서브해 주는 시스템이 확실함

ex. 간식데이: 대기업 프랜차이즈의 간식들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

 

4년 만에 전국에 390개의 지점

 

 

압도적인 차별점을 생각하라!

 

내가 남들에게 더 줄 수 있는 게 뭘까?

이들이 내 서비스 상품을 받고 부가적으로 더 이용할 수 있는게 뭘까?

고객의 입장에서 더 큰 이익을 얻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우리는 계속하여 역지사지로 생각해야 한다.

 

차별점 5개, 10개가 모여서 발휘하는 힘은 압도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상품의 다각화, 트래픽 유입, 자동화 보다

상품의 차별화를 더 생각해야 한다.

 

카피라이팅에 적용한 차별점 - 차별점은 언어로 포장하기 굉장히 쉽다.

차별점이 있으면 카피라이팅이 쉬워진다

이걸 바탕으로 차별점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매력적인 글쓰기도 가능하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커피 한잔

한 여름에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도 없고 기억에도 안 남는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900원 아메리카노

 

차별점 만드는 2가지

수많은 제품 서비스 중에 내 거를 사야 할 명분을 만들어라

이게 명확해진다면 더 높은 수익을 얻어갈 수도 있다.

어디까지 차별화시켜야 하나? - 머리부터 발끝까지. - 혜택은 많을수록 좋다.

 

잘 팔리는 언어데 활용하기 위해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의 차별점을 만드는 두 가지 방법

 

1. 서비스의 개편

고깃집 식사하고 계산 후 '입 텁텁하실 텐데 이건 선물입니다.' 홀스 박하사탕 한팩(약 1000원)

내 이익을 줄여서 고객에게 베풀어야 한다.

내 시간, 노동력을 팔아서 차별화를 만든다.

후기를 써주시면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1:1 유료 첨삭 컨설팅을 월에 3명 뽑아서 1회 무료로 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첨삭이 보통 한 시간 정도 걸림

몇 명이 후기를 써줄지도 모르지만 그냥 일단 해본다.

이런 식으로 돈이 안 들어갈 수 있는 서비스 개편을 통한 차별화를 늘리는 방식도 있다.

 

2. 상품의 개편

상품의 퀄리티를 올리는 작업

고깃집 - 마장동 축산시장 찾아다니면서 좋은 고기 찾기, 유튜브 등 공부하고 찾아보면서 더 부가적인 맛있는 사이드 메뉴 개발 하면 상품 자체의 퀄리티가 높아진다.

 

100권의 책을 산다. 카피라이팅, 마케팅, 심리학, 세일즈 공부를 통해 책에 나온 내용을 일에 접목시킨다.

어떤 것이 현실에 적용 가능한지를 알아본다.

학습한 내용을 내 것과 결함 시키고 강의, 컨설팅의 질적 향상을 가져온다.

 

추가적으로 수강생들을 위한 단톡방을 운영 -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만 한정해서 매달 선착순 5명 모집

오프라인으로 소규모 수업을 주기적으로 개최

- 상품에 대한 만족감이 더 올라간다. 단순강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적용하는 걸 만나서 까지 해주길 원하는

니즈를 가진 사람들 조차 흡수할 수 있다.

일단 가장 간단한 것부터 추가하라

 

'안되는 걸 되게 하자'

'이 세상에 못 파는 물건은 없다'

'안 팔리는 걸 팔리게 하자'

'관심 없는 걸 관심 있게 만들어라'

'무가치하다고 느끼는 걸, 가치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라'

 

> 세일즈 마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