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OMO마케팅사례
FOMO(Fear Of Missing Out)
뒤쳐지거나 소외되는 것에 대한 인간의 불안한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지금 어떤 행동을 하지 않으면 좋은 것을 놓치게 된다 - 소비자의 빠른 구매를 유도
1. 마감일을 설정
ex. New Shoppers Voucher Vailed till 6 Jan.
Flash Sale - 일정시간 동안 선착순 할인판매
마감혜택 - 무료배송, 증정품제공기간
CTA(Call To Action) - 오늘 구매하면 00% 할인
특정 이벤트기간
2. 희소성을 강조
ex. 15 pieces available 수량이 제한된 있으면 실시간으로 보여줌
3. 소비자에 대세감
ex. #1 Best Seller 70,000 sold
많은 사람들이 특정 상품을 구매했다는 사실
'조금의 적극성 > 블로그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기 블로그챌린지 #8 (0) | 2023.05.18 |
---|---|
18기 블로그챌린지 #7 (0) | 2023.05.16 |
팀과제_01 (0) | 2023.05.15 |
18기 블로그 챌린지 #5 (0) | 2023.05.12 |
18기 블로그 챌린지 #4 (0) | 2023.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