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의 적극성/블로그 챌린지

18기 블로그챌린지 #6

반응형

FOMO마케팅사례

 

FOMO(Fear Of Missing Out)

뒤쳐지거나 소외되는 것에 대한 인간의 불안한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지금 어떤 행동을 하지 않으면 좋은 것을 놓치게 된다 - 소비자의 빠른 구매를 유도

 

1. 마감일을 설정

ex. New Shoppers Voucher Vailed till 6 Jan.

Flash Sale - 일정시간 동안 선착순 할인판매

마감혜택 - 무료배송, 증정품제공기간

CTA(Call To Action) - 오늘 구매하면 00% 할인

특정 이벤트기간 

2. 희소성을 강조

ex. 15 pieces available 수량이 제한된 있으면 실시간으로 보여줌

 

3. 소비자에 대세감

ex. #1 Best Seller 70,000 sold

많은 사람들이 특정 상품을 구매했다는 사실

 

'조금의 적극성 > 블로그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기 블로그챌린지 #8  (0) 2023.05.18
18기 블로그챌린지 #7  (0) 2023.05.16
팀과제_01  (0) 2023.05.15
18기 블로그 챌린지 #5  (0) 2023.05.12
18기 블로그 챌린지 #4  (0)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