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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의 적극성/블로그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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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많은 자본 없이 초기 고객을 확보해 낸 전략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스픽이지랩스는 (미국 샌프란 시스코에 본사)

 영어교육 앱 스픽 Speak’ 을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였다.

 

2020 1116Connor Zwick·27(CEO) 공동창업자 Andrew Hsu·29(CTO Chief Technology Office)

한국이 다른 아이사 국가들보다 영어에 가장 관심이 컸다. 이미 레드오션이었지만 레드오션일수록 시장이 크다고 봄.


스픽 (음성인식 기반의 영어 스핑킹앱)

시장규모

국내 성인 영어교육 시장 규모는 약 7200억 원

영어 회화 시장 규모 약 3000억 원

 

시장 전망

에듀테크란 교육 +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기존의 오프라인, 인터넷 강의 위주였던 교육 서비스에 AI와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 기술 등을 접목해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산업을 뜻한다. (영어회화, 코딩, 수학 등 전분야)

 

메인 유저

: 20,30,40대가 87% 차지함

 

파워유저

흥미롭게도 스픽의 파워유저 대부분은 자녀를 위해 공부하는 어머니, 40-60세 연령의 기업 임원, 손주를 위해 공부하는 할아버지, 할머니이다. UX/UI가 전 연령이 사용하기 쉽게 설계.

 

경쟁사와 차별화

스피킹을 중심으로 하는 영어 학습 앱.

자체 음성인식 기술로 사용자들의 다양한 억양과 발음, 악센트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AI가 개인 맞춤 피드백.

두번째로 큰 차별점은 콘텐츠 - 현지에서 쓰는 실전 영어를 익힐 수 있다.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10분 내외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비대면이 지만 실제로 대화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주기 때문에 다른 영어회화 앱과 차별화가 된다.

 

비즈니스 모델

/년 단위의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7일 무료 체험을 통해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압도적

 

실제 사례

온드미디어(인스타그램)를 활용해 많은 자본 없이 초기고객을 확보

201912월 앱을 출시하고 단기간에 구글/애플 앱스토어 교육 부문 1.

스픽 공식인스타그램 한국인을 위한 영어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 초기 영어 학습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모으는 것에 집중했다. 그 결과, 417천명의 팔로워 달성.

타겟고객들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꾸준히 제공했다.

 

사례 1.> 인스타그램 포스트 하나로 5천만 원 이상의 매출

인스타그램 프로모션

해당 포스트는 구매 링크를 제공하지 않고 구매링크를 받기 위해서 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지 이유를 적어 DM으로 보내야했다. 멤버십을 결제하는 사람이 500명이 넘게 발생해 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일으켰다.

평소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는 학습자를 꾸준히 모아 이들이 가진 문제점과 해결책을 단순 프로모션 캠페인이 아닌 양질의 콘텐츠로 풀어냄 매출로 연결

 

사례 2.> 브랜드 계정 캠페인을 통해 역대 최고 트래픽을 달성

무료체험을 통해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전환되는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떠난 고객과 무료체험을 시작하지 않은 고객을 끌어올 방법이 필요.

교육 업계'의 특성상 1월이 극 성수기인데 특히 성인들의 대표적인 새해 목표 중 하나가 영어 공부라는  점에서 착안해 2021 11월에  인스타그램 계정에 조건 없이 12월 말까지 스픽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 결과는 예상한것보다 훨씬 더 폭발적. 역대 최고 신규유저 가입자수를 달성. 잠재고객, 명분, 혜택의 삼박자가 맞아떨어져 좋은 결과로 이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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