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1]
니키마켓 공략사례 (틈새시장)
니키 마케팅은 경쟁자가 많은 레드 오션 안에서 변화를 선보여 다른 기업이 생각하지 못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략이다. (소비자의 동향을 파악 –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를 얼마나 분석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릴 수 있다.)
◆ 딤채– 냉장고는 이미 다양하게 나왔지만 김치만을 보관하는 냉장고
◆ 자라다 남아미술 – 6-13세 남아 미술연구소
◆ 아이디어스 - 국내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 마켓컬리 – 친환경, 유기농 인증 제품 판매(샛별배송)
◆ 라스트오더 – 나와 가까운 곳의 마감 할인을 볼 수 있는 서비스
[02]
1차원적 쾌락 = 나혼자 느끼는 행복
2차원적 쾌락 = 타인으로 인해서 느끼는 사회적 행복
1차원적 쾌락을 매우 중요시하던 나라서 더욱 경계했던 것도 이유 중의 하나일 것이다.
1차원적 쾌락중에서도 가장 내가 이겨내기 힘든 건 수면욕과 나태욕이라는 걸 알고 있기에
목표를 세우고 달려가기로 결심을 하면서 1차원적 쾌락을 모두 금지시키며 다 끊어버렸다,
그러다보니 최근 점점 수면부족으로 체력적으로 지쳐감이 느껴졌다.
다행히 하나씩 배워나가고 도전해 봄으로써 얻는 작은 성취욕에서 기쁨을 얻고 있어그 힘으로 아직까지는 잘 버티고 있어 보이지만 강의에서 들었던 것처럼 발렌스가 중요하다는 것이 요즘 몸에 와닿는다.
열심히 잘 달려오고 있다면 '작은 상'으로 나에게 수면이나 쉬는 시간을 주는 것도 필요하겠다.
'조금의 적극성 > 블로그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기 블로그챌린지 #6 (0) | 2023.05.16 |
---|---|
팀과제_01 (0) | 2023.05.15 |
18기 블로그 챌린지 #4 (0) | 2023.05.11 |
18기_블로그 챌린지 #03 (0) | 2023.05.11 |
18기_블로그 챌린지 #02 (1) | 2023.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