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의 적극성/블로그 챌린지

18기 블로그 챌린지 #5

반응형


[01]

니키마켓 공략사례 (틈새시장)

니키 마케팅은 경쟁자가 많은 레드 오션 안에서 변화를 선보여 다른 기업이 생각하지 못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략이다. (소비자의 동향을 파악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를 얼마나 분석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릴 수 있다.)

 

◆ 딤채냉장고는 이미 다양하게 나왔지만 김치만을 보관하는 냉장고

 자라다 남아미술 – 6-13세 남아 미술연구소

 아이디어스 - 국내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마켓컬리 친환경, 유기농 인증 제품 판매(샛별배송)  

 라스트오더 나와 가까운 곳의 마감 할인을 볼 수 있는 서비스

 

 

[02]

1차원적 쾌락 = 나혼자 느끼는 행복

2차원적 쾌락 = 타인으로 인해서 느끼는 사회적 행복

 

1차원적 쾌락을 매우 중요시하던 나라서 더욱 경계했던 것도 이유 중의 하나일 것이다.

1차원적 쾌락중에서도 가장 내가 이겨내기 힘든 건 수면욕과 나태욕이라는 걸 알고 있기에

목표를 세우고 달려가기로 결심을 하면서 1차원적 쾌락을 모두 금지시키며 다 끊어버렸다,

그러다보니 최근 점점 수면부족으로 체력적으로 지쳐감이 느껴졌다.

다행히 하나씩 배워나가고 도전해 봄으로써 얻는 작은 성취욕에서 기쁨을 얻고 있어그 힘으로 아직까지는 잘 버티고 있어 보이지만 강의에서 들었던 것처럼 발렌스가 중요하다는 것이 요즘 몸에 와닿는다.

열심히 잘 달려오고 있다면 '작은 상'으로 나에게 수면이나 쉬는 시간을 주는 것도 필요하겠다.

'조금의 적극성 > 블로그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기 블로그챌린지 #6  (0) 2023.05.16
팀과제_01  (0) 2023.05.15
18기 블로그 챌린지 #4  (0) 2023.05.11
18기_블로그 챌린지 #03  (0) 2023.05.11
18기_블로그 챌린지 #02  (1)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