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랜딩 웹페이지 이해하기
1. 타이탄의 첫 번째 도구가 랜딩 웹페이지 개발인 이유
판매행위
오프라인 공간 - 온라인으로 이동
랜딩페이지- 우리가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한 하나의 온라인채널 (블로그, 유튜브)
온라인상에서 어떤 채널을 이용해 판매할지를 결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
> 사업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능력!
2.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100평 매장을 무료로 임대하는 방법
무료매장에서 팔아보기 = 랜딩페이지
3.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미리 팔아보기
코딩학원
제공하는 교육에 대한 설명과 설명회 참여기능
한강에 피크닉
4. 랜딩페이지로 사업 매출 2배 늘리기
랜딩페이지
- 리스크를 최소로 하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
- 사업매출을 극대화시키는 도구
코딩학원 - 초반 사이트 (랜딩페이지 스타일이 아닌 쇼핑몰 스타일이었다)
방문 고객은 많았으나
학원으로 전화, 카카오톡문의, 구매로 연결 등의 액션들이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
> 이유
기능과 메시지가 많아서 고객에게 일관된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지 못했다.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게 끔 유도하지 못했다. (유도장치 부족)
다시 원페이지 랜딩페이지로 변경
>한 가지 목적과 한 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한 페이지짜리 웹사이트
ex. 학원에 대한 정보들을 소개하는 목적학원의 교육상훔 코스웍을 보여주고 있다. 학부모가 정보를 남길 수 있게 (수강상담신청) - 기능 하나를 포함
이렇게 하고 나니 >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사이트에 남기고 갔다. 덕분에 매출이 두 배 가량 증가
랜딩페이지가 효율적인 상품- 바로 결제가 일어나기 어려운 상품을 판매할 경우
1. 지식서비스 > 훨씬 더 효율적이다. - 무조건 상담이나 영업절차가 필요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랜딩페이지의 가장 큰 목적 = 고객의 정보를 남기는 것 - 다시 전화를 하여 영업을 하는 프로세스를 진행
2. 특정 상품을 프로모션 하여 판매할때 효과적이다 - 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되는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어느 상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됨 하지만 랜딩페이지에서 한 가지 상품만 소개를 하고 판매를 하고 있다면 고민을 주
샘플 렌딩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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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랜딩페이지로 프리랜서가 되거나 취업하기
내 자신이라는 상품을 판매 - 본인의 인재적 가치
6. 고객의 구매 패턴을 이해하면 '돌'도 팔 수 있는 이유
판매행위를 잘하기 위해서고객의 구매심리를 잘 이해해야 한다.
랜딩페이지는 도구이다.
고객 구매 패턴 이론 6단계 > 인생치트키!
1. 인지 단계
고객이 상품에 대해 인지도 잘 안되어있어서 모르는데
(고객이 어떤 단계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선착순 200명 30% 할인제공"
"재구매 시 50% 할인제공"
이라는 내용을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1. 타깃고객이 구매패턴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 파악하라.
2. 그 단계에 적합한 메시를 전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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