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4-18. 강사 브랜딩을 위한 책 쓰기와 SNS 마케팅
한권의 책을 쓰려면 40꼭지
300 페이지 분량
일주일에 2장은 꾸준히 써라
절반정도 쓰고 출판사에 원고를 투고 - 퇴자
연락이 온 출판사가 있음 - 선인세 받음 - 안내도 되지만 고쳐야할부분을 알려달라.
피드백을 해줄수 없다. - 우리는 별로라 생각하지만 다른사람은 좋아할수있다.
브런치에 글을 올리자.
브런치에서 대상을 받음
카카오에서 200만원 상금받고 - 2017년 출판사를 만나 "강연의 시대" 책이 출판되었다.
1. 독자
2. 믿음
3. 공유
강사로서 브랜딩 하기위해 책을 써라.
이 책을 쓴 전문가 라는 어떤 공신력이 생긴다. - 담당자들도 보고하기 쉽다. (명분)
책- 굉장히 유용한 홍보 도구가 된다.
1. 독자 한분 정하고 써라 (한명을 위해 써라 - 이 사람이 궁금해하고 알고싶어하는것을 써라)
2. 내 글에 대한 믿음 (내 글에 대한 확신, 솔직)
3. 나만 가지고 있는 생각은 이미 세상에 많이 나와있다. 오픈하고 공유를 해야 피드백도 받고 발전 시켜나가 더 좋은 글이 나올 수 있다.
브런치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 계기 중의 하나
'스타강사 얼마나 벌까" 라는 글 - 카카오톡 메인에 올라감.
그때 브런치 구독자 유입수가 수직 상승하고 마케팅에도 도움이됨.
나의 포트폴리오 = 유튜브
강사로서 활동할때
오상익의 어서옵쇼 운영중
유튜브 콘텐츠 15-16개의 판권을 넘김
현재 수익금 쉐어하는중
유튜브
1. 광고 수익 낼 수 있다.
2. 컨텐츠 판권을 팔 수 있다.
3. VOD 판매할 수 있다.
4. 강연 기회가 유튜브 로 연결이 된다.
블로그
기록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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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해시테크 #스타벅스
인기 해시테크 #소통, 일상
연계 해시테크 #커피숍
커뮤니티 해시테그 #특강, #강연기획, #연사섭외
나만의 해시테그 # 오상익의 어서옵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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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4-19. 비대면 시대, 온라인 강의 만족도 높이는 법
대면 강연과 비대면 강연에는 차이가 있다
비대면 강연에서 어디에 주안점을 주어야지 강의 만족도가 높아지는가?
Chapter 4-20. 온라인클래스 강좌 개설
어디에 주안점을 두고 콘텐츠를 만들것인지에 대해 공급기획서를 쓴다.
목차에 따른 강의 진행
200여장의 슬라이드 제작
자체제작
개인이 촬영 마치고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 클래스를 개설한다 . = 대등한 수익
외부제작
촬영하고 편집할 여력이 안된다. 플랫폼 회사의 도움을 받아야겠다. > 기획 영상촬영 편집 함께함 = 회사가 더 많은 수익배분
Chapter 4-21. 강연 에이전시 협업을 통한 지속성장전략
교육담당자가 하지 않고 강연 에이전시 회사와 같이 일을하는것이 업무효율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월100버는 나만의 강연열기"
라이프해킹스쿨 수강생입니다.
오상익
커피한잔!
ohganzi@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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