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8-1. 보기만 해도 신뢰성 3.5배 올리는 소개글 적는 법
잘 나가는 소개글 100개 이상 프린트하여 내 걸로 만들어라
1. 철학탐구
우리 회사가 왜 존재했는지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 소개 글 이자 철학 글
우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철학을 글로 잘 녹여내야한다.
철학을 도출해 내기 위한 n 가지 질문
질문 리스트
1. 이 일을 시작한 이유, 그 당시의 나의 감정
2. 수많은 일들 중, 도대체, 왜 나는 굳이 이 일을 하고 있는 건지?
3. 삶을 정확히 1년만 더 살 수 있는 상황에서 나는 이 일을 계속 할 건가? 그 이유는?
답변을 해보아라
2. 철학의 방향성
수백 개의 소개 글을 필 사하고 수십 개의 소개글을 직접 적어봤다.
회사의 철학이 기존의 동종업계 및 이 시장에서 오랫동안 전해지던 악습, 폐습을 극복하는 방향으로 설정되면 고객이 신뢰를 느낌에 있어서 소개글이 굉장한 메리트를 가지고 작성이 될 수 있다.
우리 회사 가 속해있는 이 시장의 문제점을 우리가 의도적으로 꺼내서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공표하기 전까지는
소비자들은 그게 그리 큰 문제라고 인식하지 않는다.
그 문제 해결하지 않아도 시장은 잘 돌아가고 있었고 잘 살고 있었으니까.
ex. 공유 오피스 (단점)
2-5시 사이는 북적되는 분위기로 너무 씨끄러운
일하는 감옥느낌의 독방
우리 회사가 동종업계에서 나다나는 문제점들을 얼마나 적나라하게 들어내느냐가
문제가 있는 회사들에 반대 작용을 하여 우리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
현재 이 시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업체
영웅심리 - 악당을 물리치는 느낌
이 카피라이팅만으로도 사실 굉장히 이롭고 선 해 보인다.
'돈을 벌기 위해 문제를 찾는다'가 아니라
'문제를 찾아서 돈을 번다'라는 역발상으로 생각해 보아라
동종업계를 나와 이분법으로 나눠 구분 지어 묶어 일반화시켜버리고
나를 차별화시켜야 한다.
그래야 소개글의 퀄리티가 비약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
이렇게 일반화시킬 때 또 다른 핵심적인 이점은
나와 고객이 같은 편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다.
내편이라는 말은 자체만으로도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
구매 전환율에 굉장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칼럼을 통해 문제점들에 대해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겠다는 내용을 더 상세하게 풀어버리면
타업체 비판글이라는 콘텐츠 마케팅에 꼭 필요한 글이 하나 나올 수 있다.
소개글 백링크로 걸어서 나의 철학을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
3. 비관을 뚫는 비전적인 분위기
남을 디스하고 비판하면 전체적 느낌이 부정적으로 갈 수밖에 없다.
소개글에서는 긍정의 기운을 심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 긍정의 기운을 흐르게 하는 게 바로 비전이다.
우리 회사는 어떤 지향점을 향해 나아가는지가 바로 비전이 될 수 있다.
비전 - 미래를 그려나가는 작업이기에 희망차고 건설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비판이 나오는 외적인 면에서 전반적으로 계속 진취적이고 희망적이며 건설적인 느낌이 흐를 수 있도록 비전을 한번 심어보아라.
회사가 아직 이 정도 일 지라도 우리가 생각하는 기업의 가치는 이거다.
이 말을 현실화시키면 실력이 되는 거고
압도적인 기업으로 바뀔 것이다.
하지만 현실로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진취적인 분위기로 인해 소개글을 읽는 사람조차 더 건설적으로 우리 회사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
대신 우물쭈물 글로 적는 것이 아니라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그 미궁 속에서
확신을 200%까지 당겨서 적어라
저는 반드시 이걸 이뤄 낼 겁니다!
이 확신은 말이 아닌 글로도 전달이 될 수 있다.
4. 슬로건의 개수
메뉴를 줄여라
우리는 A, B, C, D 다 잘한다 - 다 잘하면 소비자에게 이쁨 받기 힘들다
우리 회사는 A와 B만 잘한다.
매일 매시간을 A와 B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이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건다.
정말 잘하는 두 가지만 있어도 월 1000만 원 초월하는 사업체가 되기에 충분하다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한두 가지 슬로건을 정했다가 아니라 슬로건은 계속 증명이 되어야 한다.
A, B를 선택했다면 이 두 가지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끊임없이 시행착오를 반복해야 한다.
또한 이를 전부 기록으로 남겨 소비자들이 볼 수 있도록 콘텐츠 마케팅으로 활용하라.
시너지를 일으킨다
5. 히스토리 나열
스튜디오 드래건 회사
신생기업이라 히스토리 스펙 이력이 없는데 어떡하죠?
모두 시작은 = 0
티끌만 한 이력이라도 하나씩 컬렉션 하듯이 적을 수밖에 없다.
이것까지 적어야 하나? 이건 좀 억지인 거 같은데...?라고 생각이 들 만한 작은 이력이라도 소중히 다 적을 필요가 있다.
이를 영혼까지 끌어모아 한번 적어라
2023년 최소 3개의 히스토리가 나올 것이다.
판매라는 행위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어차피 히스토리는 많아질 수밖에 없다.
소개 글은 폐업하기 전까지 100번은 수정해 본다고 생각하라.
히스토리가 추가될 때마다 그 즉시 바로 추가를 하라
수정 강화를 반복하여 다른 동종업계가 비교할 수 없을만한 히스토리가 탑재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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