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의 적극성/라이프해킹스쿨_강의

[1주차] 창업형 인간되기 심화과정 #4

반응형

01. [1주차] 창업형 인간되기 심화과정 #4

 

Chapter 1-13. 랜탈 스튜디오 패스트팔로워 사례

 

피터팬 방구하기에서 매물을 보다가 랜탈스튜디오가 나온 매물 - 월세 250 (매출 250-300)

홍보가 되어있는지 체크 네이버 검색광고, 인스타, 렌탈스튜디오 중개사이트(스페이스 클라우드, 아워플레이스)

마케팅 없이 나온 수익을보고 미리팔아보기 실험이 완료되었다고 판단하고 바로 진행

 

매입후 > 광고+스튜디오 개선작업=2~3개월 만에 매출 7-800 으로 상승 (순이익 300-400)

서재 기반의 인터뷰 가능 공간 유튜브 촬영팀, 공중파 촬영팀, 꼬꼬무 (단가5-7만원)

호리즌 형태 (사진촬영) -너무많아서 시장 경쟁력이 약하다

[다른 컨셉] 촬영팀을 타겟으로한  렌탈스튜디오 비즈니스

 

[수험생중 FastFollower 전략으로 렌탈스튜디오 비즈니스 진행 사례]

L8R 렌탈스튜디오 쿸방

https://l8rstudio.modoo.at/?link=6gsh1wo6

 

 

 

 

 

Chapter 1-14. 가진 능력이 없어도 멘토를 만드는 방법

 

멘토 만들기.

도움, 조언 받으려고 멘토를 찾는다 세일즈와 같다 내가 나중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DM 만나뵙고싶다 조언을 얻고싶다. – 기브할게 있기에 만남이 성사되는 것이 40% 이런부분에서 도움을 얻고싶다. 나는 이런부분에서 인사이트가 있고 도움을 드릴수있다.

완전 초기엔 20명중 1명에게서 답변이 온다.

감정적 호소밖에 없다. – 내가 이런 보템이 되겠다.

받을게 없음에도 도와주는사람 - 기버성향의 사람 (20명중 1명이 기버의 성향)

기버를 찾아가는 마음으로 멘토를 찾아라

사업에 관련하여 소비자 관점으로 40-50페이지에 해당하는 분석글을 가지고 찾아간다면 분명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을것이다. (카피라이팅, 기능 소비자의 관점에서 느끼는점)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소비자의 관점니즈는 항상있다.

 

 

 

Chapter 1-15. 미끼 상품이 해야 하는 역할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었는데 고민만하다가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이유?

근본적인 이유 지불하는 돈의 가치가 이 상품의 가치보다 더 높다

그 확신을 어떻게 만들어주냐?

 

미끼상품의 역할

: 손실에 대한 의심을 완벽하게 제거시켜주는 것

 

이거 본상품 내가 구매해도 전혀 손해가 아니겠는데?’ 라고 생각할 만큼의 컨텐츠와 퀄리티가 있어야한다. -> 이런 생각이 들만한 미끼상품을 만들었는지, 이손실에 대한 의심을 어떻게 해결해 주어야 하는가? 이 부분을 고민해보아야한다.

 

1차 미끼상품 고객의 의심을 해소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케이스가 많았다.

2차 미끼상품 – 1차 미끼상품으로 의심해소 그리고 2차 미끼상품으로 다시한번 의심을 해소시킨후 본상품 유로상품을 제안했을때 구매로 이어진다

 

Chapter 1-16. 2023 바이럴 마케팅 트렌드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인플루언서와 함께 사업시작하면 무조건 이득이다)

Ex. 스페인어 교육 플렛폼 아뜨거국내 유튜버 스페인어 유튜버(꼬미코)를 섭외해 빠르게성장

 

4가지방법

1 금전적이든 금전적이지 않든 이득을 제공함으로서 바이럴 만들어내는 케이스

올웨이즈커머스 앱 -공동구매를 하는 어플리케이션

한달만에 다운로드 10만 유저유입 성공 전략 이득을 주는 방법

Ex. 주부들에게 구매조건을 공동구매여야만 양파 3000원 짜리를 500원에 살수있다

맘카페를 통해 엄청난 바이럴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2 금전적인 이득이라기보단 재미 요소 때문에 홍보하는 케이스

성격 MBTI, 연애 스타일 MBTI, 음식 MBTI – 재미요소로 바이럴이 나오는 케이스

Ex. 미래자산계산기 - 20년뒤의 너의 자산(, 집을 사진으로 보여줌)

 

3 만족도가 높아서 스스로 생긴 바이럴

코니(아기띠- 제품을파는 커머스 기업)

엄마들 사이에서 바이럴 퍼짐

연예인 아나운서 아기띠 사용후 인스타에 후기올리며 국내에서 바이럴 퍼짐

한국방문한 일본인이 사용후 일본에서 바이럴이 퍼짐

 

4 인싸가 되기위한 바이럴

댄스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