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1주 차]창업형 인간 되기 심화과정 #5
라이브세미나
미리 팔아보기
금전적 손해를 피하기 위해서 미리 팔아보기를 하고 수요가 보이면 제품의 고도화에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가설-검증-가설-검증의 반복
미리 팔아보기의 함정
‘부의 치트키’ PDF Chapter 3-5
논리적으로 설득되는 컨텐트가 있어야 하지만,
체화하고 이해하고 하려면 실험해 보고 실습하고 경험해보아야 한다.
1 비효휼의 함정 (아름답지 않다)
피크닉 용품 – storage, 배달, 픽업, 피크닉 용품들 텐트세척
코딩학원 - 아파트 전단지 돌리기, 그룹과외, 애들과 놀아주기, 청소, 페인트칠
라이프해킹스쿨 – 많은 전문가와 인플루언서에게 컨택을 위한 노력, 영업에서의오는 갑질, 하대,
당근 (판교장터로 시작) – 지인들에게 부탁, 전단지 뿌리고 입간판세우고 광고 이벤트
2 데이터의 함정
데이터=고객의 반응(개인정보, 좋아요, 오픈카톡에 들어오는 반응)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인데 유효한 데이터로 오해할 수 있음
Ex. 설문조사후 책 PDF를 보냈지만 구매로 연결되지 않음, 오픈카톡방에 들어왔지만 20명 중 1-2명만 구매로 연결
고객의 개인정보(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는 유효한 데이터이다.
최소한의 돈을 지불, 개인정보를 지불하는 것은 확신할 수 있는 데이터이다.
3 중복검증의 함정 -이미 검증된 가설을 또 검증함
Ex. 블로그마케팅 대행서비스 제공하면 고객이 결제할 것이다 (X)
기존업체와 다른 OO방식의 블로그 대행을 하면 고객이 결제할 것이다 (O)
4 통제변인의 함정
미리 팔아보기 할 때 다른 변인들이 실험에 절대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
하지 마굉장히 다양한 변수가 실험에 영향을 미친다.
Ex. 가설가설 A - 대전 학부모에게 대치동의 코딩 커리큘럼에 대한 교육 수요가 있는가?
단정치 못한 모습으로 설명회를 했다면 설명하는 사람의 모습이 교육자의 면모가 없었기 때문에 연결되지 않는다.
가설 B한강에 피크닉용품을 온라인 예약에 니즈가 있을 것이다.
피크닉용품을 칙칙하게 안 예쁘게 찍어서 상세페이지에 올려놨다면 구매로 연결되지 않는다.
통제 못한 변인들 ex. 마케팅채널, 카피, 디자인,
모든 과정을 꼼꼼히 검토해 보아야 한다.
도저히 모르겠다 했을 땐 유사사업을 벤치마킹하여 퀄리티를 어느 정도 따라가라.
라이브 세미나 들어보니 샘플도서로는 안될듯하여 한 권 구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조금의 적극성 > 라이프해킹스쿨_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7 (0) | 2023.05.16 |
---|---|
[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6 (1) | 2023.05.15 |
[1주차] 창업형 인간되기 심화과정 #4 (2) | 2023.05.11 |
[1주차] 창업형 인간되기 심화과정 #3 (2) | 2023.05.10 |
[1주차] 창업형 인간되기 심화과정 #2 (0) | 2023.05.09 |